티스토리 뷰
이 책을 읽으려거든 1부에 등장하는 '전문가'라는 사람들의 각자 저서를 읽기를 추천한다. 그 정도 되는 분들이 이런 응답을 하다니 솔직히 믿기지 않는다... 2부 부터의 수업사례는... 노코멘트. 이 책은 1부만 있다고 믿고 한 마디 덧붙이자면... 비슷한 컨셉(이라고 믿고 싶은) <크로스>라는 도서가 빛나보일 정도다. 어디가 크로스인지 모르겠던 그 책이 이렇게 빛나보일 줄은 몰랐다... ㅜㅠ
해당 주제를 파괴하는 듯한 도서는 굉장히 친근하긴 하지만 <리딩으로 리드하라> 정도의 도서를 만난 건 오랜만인 것 같다. 차라리 책을 읽으라고 강요하는 독서법에 관한 책들이 나은 듯 하다... 적어도 그럴듯한 책을 읽는 요령이나 자기 나름의 방법이라도 여기저기서 긁어모아 구구절절 달아놓았으니까.
그렇다. 생각이 담기지 않았으면 정보나 데이터라도 주는 책이어야 할 것이다.
무려 '전국'의 '과학 교사' 모임이 지은 책이다... ㅜㅠ
최근 유명한 99즈 익준의 납득이 시절이 스치고 지나간다.
"어떡하지? 어? 어떡하지?"
미안하다... 뭘 건져야할지 모르겠다... ㅜㅠ 좀 더 그럴듯한 말이라도 붙여서 타산지석이라도 삼아볼텐데... 그마저도 못하겠다... 그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이 책이 이렇게 나올걸 알고 응답을 한 것이었을까 궁금해진다...
'감상 >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서평]AI는 어떻게 세상을 볼까? (0) | 2021.09.06 |
---|---|
『있지만 없는 아이들』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가해자입니다. (0) | 2021.07.18 |
『우연을 길들이다』 (0) | 2017.08.11 |
무미건조하며 몽환적인 판타지. (0) | 2017.06.27 |
영화가 역사가 되다. 『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』 (0) | 2017.06.03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TAG
- 공감
- 하계학술대회
- 실험교실
- 사회의 재창조
- 엄마
- 집필
- 교실
- 아들
- 우주
- 과학책 읽기
- innovative
- 아빠
- 정상과 비정상
- 교육
- 협업
- 독서법
- 작업일기
- microsoft
- 아마데우 드 프라두
- hacktheclassroom
- 과정중심평가
- 교사
- 리스본행 야간열차
- 새김말
- microsoftkorea
- 가족
- ㅅㅌㅅㅌ
- 혁신
- 한국과학교육학회
- 연구 활동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